CEO동정및활동상황

2016년 09월

1건
우리은행 위비톡, 청년일자리 창출에 나서다 바로가기
우리은행 위비톡, 청년일자리 창출에 나서다

우리은행(은행장 이광구, www.wooribank.com)은 위비플랫폼을 활용하여 사회적 공감대인 청년취업 문제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 9일 서울 광화문에 소재한 청년희망재단에서 ‘우리은행-청년희망재단,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은행은 모바일메신저인 ‘위비톡’을 이용하여, 청년희망재단의 취업지원사업을 소개하고 활성화하기 위한 연계사업을 추진한다. 주요 추진사업인 ▲취업특강, 일자리매칭, 청년전문가양성프로그램 등 일정과 컨텐츠를 제공하는 ‘취업정보 서비스’, ▲청년희망재단의 특강 멘토와 청년을 커뮤니티로 이어주는 ‘위비클럽 청년희망재단 멘토링서비스’, ▲청년희망재단 일자리 사업에 대한 Q&A와 상담이 가능한 ‘상담서비스’, ▲세계 24개국 216개의 우리은행 해외네트워크를 활용한 ‘글로벌 인턴 및 취업지원’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광구 은행장은 “우리은행은 위비뱅크-위비톡-위비마켓-위비멤버스로 연결되는 생활금융플랫폼과 뛰어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무한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는 청년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줄 뿐만 아니라, 시간과 공간 제약이 없는 디지털의 장(場)을 마련해줌으로써 많은 청년들의 고민거리를 해결해 줄 것”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위비플랫폼이 청년 일자리 창출에 희망이 되는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지난 9일 서울 광화문에 소재한 청년희망재단에서 열린 ‘우리은행-청년희망재단,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이광구 은행장(사진 왼쪽)이 박희재 청년희망재단 이사장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달의 다른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