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금융소비자는 금융소비자보호법 제19조 제1항에 따른 설명을 받을 수 있는 권리가 있으며, 금융상품에 관한 계약을 체결하기 전에 금융상품 설명서 및 약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집합투자증권을 취득하시기 전에 투자대상, 보수·수수료 및 환매방법 등에 관하여 (간이)투자설명서 및 집합투자규약을 반드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집합투자증권은 자산가치 변동 등에 따라 투자원금의 손실(0~100%)이 발생할 수 있으며, 그 손실은 투자자에게 귀속됩니다.
이 금융상품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보호되지 않습니다.
보수 및 수수료 관련하여 증권거래비용, 기타비용이 추가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과거의 운용실적이 미래의 수익률을 보장하는 것은 아닙니다.
당사는 금융소비자 보호법 제19조1항에 따라 이 금융투자상품에 관하여 충분히 설명할 의무가 있으며, 투자자는 투자에 앞서 그러한 설명을 충분히 들으시기 바랍니다.
우리은행은 자본시장법 제74조에 의거 투자자예탁금을 고유재산과 구분하여 신탁재산 혹은 외부 증권금융회사에 별도 예치합니다. (다만, 단기금융집합투자상품(MMF)에서 대기 중인 투자자 예탁금은 제외됩니다.)
우리은행은 투자자예탁금을 발행어음, 환매채(RP), 콜론(외국계은행 포함) 등에 운용하는 단기특정금전신탁(MMT), 외화MMDA 등으로 운용하며, 이용료는 운용 수익금에서 보수를 뺀 후 펀드별 매입기준가격 적용일에 세금을 뺀 후 이자금액(원단위 절사, 일할계산)을 출금계좌에 입금합니다.
종류형 펀드의 경우, 종류별 집합투자증권에 부과되는 보수·수수료 차이로 운용실적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부동산펀드는 부동산 경기 변화에 따라 수익이 변동할 수 있으며, 특히 부동산 가격 하락시 손실이 크게 확대될 수 있습니다.
외화자산에 투자하는 경우 환율변동에 따라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하이일드 채권에 투자하는 경우 투자손실이 크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창구 펀드전담직원 또는 펀드전문가 자산관리 전화상담(1661-0065, 평일9시~18시)으로 문의하시거나 우리은행 홈페이지(www.wooribank.com)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