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동정및활동상황

2011년 02월

2건
보증기금과 『신성장동력 중소기업 금융지원 업무 협약』 체결 바로가기
보증기금과 『신성장동력 중소기업 금융지원 업무 협약』 체결

- 신용보증기금 및 기술보증기금에 1,000억원 규모의 특별출연 및 보증료 지원
- 사업성 양호한 신성장동력 중소기업에게 4조 4,000억원 규모 여신 우선 지원
- 보증료 지원과 최대 1.0%P 금리우대로 중소기업 금융비용 절감 혜택

우리은행(은행장 이종휘, www.wooribank.com)은 16일 회현동 우리은행 본점에서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안택수) · 기술보증기금(이사장 진병화)과 1,000억원 규모의 특별출연 및 보증료 지원을 통한 ‘신성장동력 중소기업 금융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신용보증기금과 기술보증기금에 특별출연 770억과 보증료 지원 230억 등 모두 1,000억원을 출연하기로 하였다. 이를 재원으로 사업성은 양호하지만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에 모두 4조 4,000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신성장동력 중소기업에 대해서는 우선 지원할 방침이다.

특별출연이란 우리은행이 신용보증기금 및 기술보증기금에 신용보증 재원마련을 위해 별도로 출연하는 금액으로 출연금액의 12배 까지 신규 보증 공급재원을 확보할 수 있고, 보증료 지원이란 중소기업이 신용보증서 발급을 위해 부담해야 하는 평균보증료 1.3% 중 0.5%만 중소기업이 부담하고 나머지는 은행이 1년간 지원하는 제도이다.

또한, 특별출연은 3년간 90% 보증서를 발급하고 0.2%의 보증료를 우대하며 우리은행의 거래실적 등에 따라 영업점장 전결로 최대 1.0%포인트 금리우대가 가능하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출연을 통해 신성장동력 중소기업에 대한 여신지원확대와 실질적인 금융비용 절감혜택을 드릴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의 자금난 해소와 미래 성장산업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달의 다른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