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동정및활동상황

2011년 08월

4건
우리은행, 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즐거운 ‘1박 2일’ 바로가기
우리은행, 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즐거운 ‘1박 2일’

- 전국 지역아동센터 아동 516명 초청하여 1박 2일 즐거운 시간 보내
- 우수한 학업 성취도를 보인 아동 34명에게 장학금도 전달

우리은행(은행장 이순우, www.wooribank.com)은 9~10일 양일간 전국 32개 지역아동센터 아동 516명을 초청하여 양평 파라다이스 청소년수련원에서 ‘우리은행 행복한 우리 여름캠프’ 를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가정 형편상 여름 방학에도 무더운 공부방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아동들을 초청하여 우리은행 임직원들과 함께 1박 2일 동안 물놀이, 명랑운동회, 코리안컬쳐 페스티발 등 다양한 체험 활동과, 비보이 공연 및 아동 장기자랑 시간 등의 이벤트를 마련하였다.

특히 우리은행 이순우 은행장은 코리안컬쳐 페스티발에 직접 참여하여, 아동들과 함께 국악을 배우고 즉석 공연을 해보는 기회를 가졌으며, 이후에는 어려운 가정 환경에도 우수한 학업 성취도와 생활태도를 보이는 아동 34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하였다. 또한 캠프 중 개그맨 김종석, 윤형빈, 홍인규가 깜짝 출연하여 아이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하였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이순우 은행장은“우리은행은 미래의 주역인 아동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은행이 되고자, 이번 여름 캠프를 마련하였다. 이번 여름 캠프를 통해 소외된 아동이 더욱 밝고 건강하게 자라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우리은행은 앞으로도 소외된 아동들을 위한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지역사회 소외 아동에 대한 지속적인 후원과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기 위해 ‘우리은행과 함께 하는 행복한 공부방’ 사업을 전개해오고 있다. 지난 1월 31일 전국 90개 지역아동센터와 자매결연을 맺고, 지금까지 임직원 자원봉사활동 및 물품 지원, 우리꿈나무 장학금 지원사업, 경제신문 발송 등과 같은 다양한 지원을 실시해왔으며, 하반기에는 도농교류 프로그램, 도서관 지원사업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달의 다른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