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동정및활동상황

2012년 02월

3건
우리은행, 전문건설공제조합과 선급금공동관리시스템 업무 협약 바로가기
우리은행, 전문건설공제조합과 선급금공동관리시스템 업무 협약

- 조합원이 매번 은행 방문하던 방식에서 전용회선을 통한 온라인 시스템으로 개발
- 특정금전신탁을 통한 실적배당으로 이자수익 보장 및 편리성으로 조합원 호응 기대

우리은행(은행장 이순우, www.wooribank.com)과 전문건설공제조합(이사장 이종상)은 공사발주처가 건설기업에 지급하는 선급금의 효율적 공동 관리를 위한 에스크로 신탁시스템인‘우리자금관리 특정금전신탁시스템’도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23일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이순우 우리은행장과 이종상 전문건설공제조합 이사장이 참석했다.

우리은행과 전문건설공제조합이 개발한 ‘우리자금관리 특정금전신탁시스템’은 양사간 전용회선을 통해 은행 창구방문 없이 편리하게 거래 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특정금전신탁 신규를 통해 안전한 자산으로 운용하여 안정성과 수익성을 제고하였다. 특히 매번 영업점을 방문하여 정기예금을 통한 담보권 행사를 하는 불편함을 해결함으로써 조합원에게 많은 편리성을 제공하게 되었다.

우리은행 유중근 기관고객본부 부행장은 “선급금 공동관리 시스템 개발로 안전한 선급금 관리업무는 물론 특정금전신탁의 실적 배당으로 이자수익도 보장할 수 있게 되었다”며 “향후에도 해외지급보증업무등 전문건설공제조합과의 파트너쉽을 한층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문건설공제조합은 1988년 설립되어 건설관련 보증과 융자, 공제(보험) 등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건설기능인력 양성과 임대, 투자사업 등을 수행하는 공적 성격의 조합으로 전문건설업을 영위하는 4만5000여 조합원을 보유하고 있다.

이달의 다른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