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동정및활동상황

2012년 03월

4건
우리은행, 여성 CEO 기업 초청행사 바로가기
우리은행, 여성 CEO 기업 초청행사

- 중소기업 맞춤형 특화서비스인「우리 베스트 멤버스」중 여성CEO 첫 초청행사
- 여성 CEO 간 경영 노하우 등에 대한 정보 교류의 장 마련

우리은행(은행장 이순우, www.wooribank.com)은 거래 중소기업에 맞춤형 특화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선정한「우리 베스트 멤버스」중에서 여성CEO 기업 대상인「우리 퀸스멤버」의 첫 초청행사를 5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우리은행은 앞서 중소기업 415곳을 기업특성에 따라 5개 그룹으로 구분한「우리 베스트 멤버스」를 올 1월에 선정한 바 있다.

* 우리 베스트 멤버스 : 우리은행 거래 중소기업 415개社를「우리 100년 멤버」(20년 이상 장기간 거래기업),「우리 Trade Focus 멤버」(수출입 우수기업),「우리 패밀리 멤버」(특유의 기업문화를 보유한 기업),「영(Young) 리더스 멤버」(CEO연령이 40세 미만인 기업),「우리 퀸스 멤버」(여성CEO 기업) 등 5개 그룹으로 구분하여 그룹별로 맞춤형 특화서비스를 제공하는 제도

이 날 행사는「우리 퀸스멤버」기업에게 제공되는 서비스 중 하나로, 여성 VIP고객인 점을 감안하여 아로마테라피 및 네일아트, 뷰티메이크업 체험을 주요 프로그램으로 제공하였다. 1부에서는 한비야 강연, 2부에서는 테라피 등 체험행사와 만찬 등으로 진행되었으며, 이 자리를 통해 회원사들은 회사 경영에 관한 노하우 등을 함께 교류하고, 지속적인 만남을 통해 어려운 이웃을 위하는 사회공헌활동도 함께 펼쳐 나가기로 약속했다.

이 외에도 「우리 퀸스멤버」에게는 우리ERP, 경영 안정자금 및 기업컨설팅 지원, 임직원 우대서비스 등을 제공하며, 각종 은행수수료도 면제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아직까지 우리나라는 여성이 기업을 경영하기에 좋은 환경이 아니다”라며 “여성 CEO에게 힘이 될 수 있는 특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제공하여 든든한 동반자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달의 다른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