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동정및활동상황

2012년 03월

4건
우리은행, 고졸 200명 채용을 위한 채용설명회 개최 바로가기
우리은행, 고졸 200명 채용을 위한 채용설명회 개최

- 올해 금융권 최대 규모인 고졸 신입행원 200명 채용 계획 발표
- 전체 채용 200명중 약 20%를 남학생으로 채용할 예정
- 학력 인플레 해소를 통한 사회적 비용 절감 및 고졸인력 실업문제 해소

우리은행(은행장 이순우, www.wooribank.com)은 7일 우리은행 본점 대강당에서 고졸 채용설명회를 개최하고 올해 금융권 최대규모인 고졸 행원 200명을 우리창구(빠른창구) 전담 신입행원으로 선발한다고 밝혔다. 특히 전체 채용 인원 200명 중 약 20%를 남학생으로 채용할 예정이다.

이날 전국의 특성화 고등학교 선생님과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된 채용설명회에서는 이순우 은행장의 우리은행 소개, 채용상담 부스 운영, 취업 특강, 선배 고졸 은행원들의 합격수기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국가적인 고졸 인력 실업해소를 위한 이번 채용은 작년에 고졸행원 85명을 채용한 데 이어 올해에도 이날 실시된 채용설명회를 시작으로 서류심사, 인적성검사, 심층면접 및 세일즈 스킬등의 전형으로 진행되며 최종 합격자들은 오는 10월 중 5주간의 연수를 거쳐 우리은행의 전국 영업점에 배치될 예정이다.

우리은행의 '우리창구전담 신입행원'은 계약직으로 시작하지만, 2년 후 은행기준에 따라 정규직으로 전환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할 방침이다. 정규직 전환채용 후에는 대학 진학시 학자금 지원 등의 다양한 복지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작년에 이어 지속적으로 특성화 고등학교 학생들을 확대 채용함으로써 학력 인플레 해소를 통한 사회적 비용 절감 및 고졸인력 실업문제 해소에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달의 다른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