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동정및활동상황

2012년 03월

4건
우리은행, GS리테일과 업무협약 바로가기
우리은행, GS리테일과 업무협약

- 우리은행과 GS25편의점 고객에게 다양한 금융혜택을 주도록 전략적 업무 협약
- 우리은행 카드와 GS25 멤버십 카드 기능이 결합된 새로운 제휴카드도 출시

우리은행(은행장 이순우, www.wooribank.com)은 27일 63빌딩에서 이순우 은행장과 허승조 GS리테일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24시간 편의점인 GS25를 이용하는 우리은행 고객에게 더욱 다양한 금융혜택을 줄 수 있도록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우리은행의 신용·체크카드와 티머니가 탑재된 멀티멤버십 POP카드의 기능이 결합된 새로운 제휴카드 한 장만으로 고객들은 양사가 제공하는 모든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되었다. 4월 말 출시 예정인 제휴카드는 우리은행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서 발급이 가능하다.

특히 이번 제휴카드를 통해 티머니 충전시 10% 할인 혜택과 함께 우리은행 950여개의 영업점과 7,000여개의 ATM 기기에서 티머니 즉시 충전을 개시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전략적 제휴는 신상품 출시를 비롯하여 계열사 법인카드 사용, GS리테일 임직원을 위한 Family카드 출시 등 양사간 광범위한 업무 제휴내용을 담고 있어 향후 두 회사간의 시너지효과가 기대된다.

우리은행 카드제휴업무부 고영배 부장은 “이번 제휴는 GS25의 주 소비층인 10대부터 30대까지 젊은 고객들의 수요를 충족시키고, 우리은행의 미래 잠재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것” 이라며 “점점 개인화되는 현대인의 삶에 맞게 진화하고 있는 편의점 산업은 미래 지향적인 면에서 은행산업과 비슷한 점이 많아, 이번 제휴가 양사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 생각한다” 고 말했다.

이달의 다른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