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동정및활동상황

2013년 12월

4건
우리은행, 중소기업 사이버장터 ‘우리두레몰’ 오픈 바로가기
우리은행, 중소기업 사이버장터 ‘우리두레몰’ 오픈

- 은행권 최초 중소기업 B2B 온라인 마켓
- 회원기업 간 물품거래 지원 및 금융·컨설팅 서비스 제공

우리은행(은행장 이순우, www.wooribank.com)은 18일 서울 회현동 본점에서 은행권 최초로 중소기업의 판로개척과 구매비용 절감에 도움을 주기 위한 온라인마켓인‘우리두레몰(www.wooridure.com)’오픈 행사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오픈 행사에는 이순우 우리은행장을 비롯한 강원 우리카드 사장, 백국종 우리피앤에스 사장과 회원기업을 대표해 이은정 한국여성벤처협회 회장, 김태호 지에프에스 회장, 윤종현 지엠아이 사장, 송문헌 우지기업 송문헌 사장, 김옥희 여의도떡방 사장이 참석했다.

우리두레몰은 중소기업 생산제품의 홍보와 신규 판로지원을 위해 우리은행이 만든 사이버장터로 회원기업 간 물품거래 뿐만 아니라, 거래기업에 대한 금융지원과 법률, 세무, 부동산 등의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한다. 우리은행 관계사인 (주)우리피앤에스에서 사이트를 관리하고, 우리두레몰 전용카드로 결제함으로써 운용마진과 거래비용을 최소화한 비즈니스 모델로 현재 특허청에 특허출원을 완료한 상태다.

이순우 은행장은 “회원기업 간 직거래와 유통구조 개선, 통합구매 등 구매컨설팅 등을 통해 10% 안팎의 구매비용 절감효과까지 있어 중소기업 매출신장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지속적인 홍보와 마케팅 활동을 통해 회원기업을 늘리고,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중소기업이 성장하는데 페이스 메이커로서의 역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이달의 다른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