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동정및활동상황

2014년 02월

3건
우리은행, 적십자회비 전달 행사 실시 바로가기
우리은행, 적십자회비 전달 행사 실시

- 전국 962개 영업점에서 모금한 적십자회비 2억 8천여만원 전달
- 추가로 희망진료센터‘보호자없는 병실 사업’관련 8천여만원 기부

우리은행(은행장 이순우, www.wooribank.com)은 11일 서울 중구 소재 대한적십자사에서 전국 962개 영업점이 납부한 적십자회비 2억 8천여만원과 보호자없는 병실사업과 관련한 기부금 8천여만원을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우리은행은 2006년부터 매년 초 전국 영업점에서 납부한 적십자회비를 일괄적으로 전달해오고 있으며, 대한적십자사와 사회공헌 협약을 통해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와 각종 재해 구호 성금 기부 등을 지원해 오고 있다. 특히, 2010년터는 소액기부 문화 확산을 위해 인터넷뱅킹을 활용한 기부방식인 ‘우리사랑나눔터’를 오픈하여 지난해 말까지 총 3억원 가량을 전달하였으며, 지난해 7월에는 원폭피해자 지원금 1억원을 기부하는 등 지난 한해동안 약 6억 4천만원을 전달하였다.

또한, 이날 전달식에서 우리은행은 저소득층 입원환자 및 가족들의 간병으로 인한 경제적, 사회적 부담을 해소하기 위해 시행 중인 희망진료센터의‘보호자없는 병실’사업과 관련하여 8천 5백여만원을 추가로 기부하기도 하였다.

한편, 체험교실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신청방법에 대한 안내는 박물관 홈페이지(http://www.woorimuseum.com)를 통하여 공지하고 있다.

이달의 다른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