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동정및활동상황

2014년 05월

1건
우리은행, 특허청과 지식재산(IP) 금융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바로가기
우리은행, 특허청과 지식재산(IP) 금융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시중은행 최초 특허청과 함께 IP금융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우수기술기업 발굴, IP금융상품 개발, 투융자복합금융 지원 등으로 창조금융 선도

우리은행(은행장 이순우, www.wooribank.com)은 29일 한국발명진흥회에서 특허청과 지식재산 금융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식재산의 주무부처인 특허청과는 시중은행 최초로 이루어진 금번 협약을 통해, 우리은행은 우수한 지식재산을 보유한 기업을 발굴하고, 지식재산권 가치평가 시스템 및 대출상품을 공동 개발하는 등 지식재산을 통한 기술산업 발전 및 IP금융상품 개발 등을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하였다.

특히, 지식재산권 평가시 특허청 산하 특허기술 전문 평가기관인 한국발명진흥회의 기술평가시스템을 활용하여 대출 담보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우수한 기술을 적극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평가시 기업이 부담하게 될 평가수수료도 지원 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상품개발부 관계자는 “금번 협약을 통해 지식재산권을 활용한 금융상품을 개발하는데 기반을 마련하게 되었다”며 “올 하반기 중에는 기존 여신심사에서 소외되었던 기술형 중소기업에 대해서도 금융지원이 가능하고, 성장성 있는 기술 보유 기업에 대해 정책펀드를 투자하는 등 투융자복합금융 지원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달의 다른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