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동정및활동상황

2015년 01월

5건
우리은행, 신용보증기금과 업무협약 체결 바로가기
우리은행, 신용보증기금과 업무협약 체결

- 미래 성장가능성 높은 중소기업에 보증료, 보증비율, 금리 등 우대혜택 제공
- 추가로 신용대출을 지원하는‘우리 V - Plus 보증대출’출시

우리은행(은행장 이광구, www.wooribank.com)은 29일 신용보증기금 본사가 위치한 대구에서 이광구 은행장과 서근우 이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성장 가능성이 높은 유망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금번 협약은 우리은행과 신용보증기금이 협력하여 유망창업기업, 지식·기술 우수기업, 수출기업, 산업단지 소재기업 등을 적극 지원함으로써 국가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민관 합동으로 추진하는 것이다. 협약에 의해 신용보증기금은 중소기업에 대해 보증료를 최대 0.5%p를 감면하고 보증비율 또한 90~100%까지 확대하는 등 보증지원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우리은행은 해당기업에 대해 금리를 최대 1.6%p까지 우대하여 금융비용을 절감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우리은행은 신용보증기금에서 평가한 기업가치 평가등급이 우수한 기업을 대상으로 보증서대출의 최대 20% 수준에 해당하는 금액을 추가로 신용대출로 지원하는 ‘우리 V-Plus 보증서 대출’을 출시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금번 협약을 통해 우리은행과 신용보증기금은 대출취급은행과 정책금융기관으로서의 역할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국가경제 발전을 위한 우수 중소기업 육성에 동반자적 역할을 할 것”이라며, “신보의 금융비용 경감 노력 및 은행의 추가 대출이 성장성이 높은 중소기업이 발전하는데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달의 다른활동